건강관리

눈가주름 원인과 예방법,눈가주름없애는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4. 25. 06:02


눈가주름 원인은 주로 평소에 얼굴 눈가의 표정 근육으로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우리몸의 노화가 시작되는 것은 20세 이후 이며 특히 눈가피부는 다른 피부에 비해서 수분이 매우 적고 피부가 얇은 점때문에 피부노화가 가장 먼저 시작됩니다.

눈가 피부의 노화가 시작되는 20세 이후 부터는 기본적으로 아이크림을 발라줘야 눈가 주름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눈가 주름예방을 위해서 30대 이후가 되어야 아이크림을 바르는 분들이 있는데 사실 그 정도의 나이대에는 이미 눈가주름의 발생이 많아지고 이미 노화가 상당히 진행되고 난 이후입니다.

눈가 주름방지를 위한 기초 화장을 하는 순서는 일반적으로 스킨-아이크림-에센스-로션-크림 순서 입니다.

화장을 할때 입자가 큰 것을 먼저 바르게 되면 뒤에 흡수될 입자가 작은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입자가 작은순서대로 발라주어야 합니다.



 

눈가주름 예방법


눈가 주름 예방법으로 20세 이상이 되면 피부가 노화를 시작하게 되므로 눈가 피부에 아이크림을 지속적으로 발라주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눈가주릉 예방을 위해서는 눈가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주어야 하며 어떤 기능성 제품을 막론하고 피부에 가장 중요한것은 수분과 유분(oil)입니다.

주름의 가장 큰원인은 수분부족이며 유분부족 이며 따라서 아이크림은 수분과 유분을 적절히 공급 해 주며 건성피부라면 수분이 많은제품을 지성피부도 적당한 아이크림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자외선은 피부노화의 가장 큰 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름과 기미,주근깨등의 발생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눈가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전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등의 조치를 취해 주어야 합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눈밑 다크서클의 발생과 주름의 발생등이 두드러지게 되므로 넓은 마음과 충분한 수면을 취해 주도록 합니다.

화장을 할때 물리적 힘이 가해지고 화장품속의 화학성분이 눈에 자극을 주기도 하며 눈썹과 쌍꺼풀 사이의 화장품 잔여물이 주름의 원인이 되므로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눈가피부에 알코올 성분의 스킨이나 화학성분의 화장품으로 인해 건조해 지게 될 수 있으며 피부 건조증은 곧 주름의 발생으로 이어지게 되므로 눈가 피부는 아이크림외에 다른 화장품은 주의해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눈가주름없애는법


보톡스 주사의 경우 눈가주름을 없애주는데 보톡스를 근육에 주사하면 근육에 있는 신경전달물질을 막아 근육의 움직임을 최소화 시키게 됩니다.

이런 보톡스의 성질을 이용하여 눈가주름을 완화시켜 주게 되지만 보톡스 주사 요법은 영구적인 치료법이 아니며 4~6개월 정도의 시간이 경과되면 반복주사해야 합니다.

눈밑 피부가 늘어졌다면 과도한 지방을 제거 혹은 늘어진 근육과 피부및 피하지방을 제거하여 주고 여러 경우에 따라 시술방법을 다양하게 할수있으며 흉터가 보이지 않게 수술가능하며 이미 발생된 주름을 원천 제거 합니다.

레이저의 경우 주름외 검버섯과 색소성 질환도 제거할 수 있으며 피부가 재생되는 원천적 개선 효과로 장기적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