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실천과 피부주름 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4. 20. 06:03


요즘은 과체중이신분들이 정말 매우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며 특히 과체중의 원인으로 서구화된 식생활과 함께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서 근무하는 환경이 많아지면서 과체중이거나 아랫배가 과하게 나오신 분들이 많습니다.

자기관리의 중요한 부분이 외모를 중시하는 경향이 많고 외모를 가꾸는것도 하나의 경쟁력으로 자리 잡았으며 외모를 아름답게 가꾸는 자기관리역시 사람을 평가하는 중요한 잣대가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요즘 거의 모든 사람 들이 다이어트 열풍에 동참하고 있으나 그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아 건강한 다이어트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사실 적당하고 건강한 체중관리는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며 아름다운 몸매는 외모를 아름답게 변화 시켜 주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실천을 할때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피부주름에 대한 부분이며 사실 피부주름의 경우 무시하지 못할 정도이며 다이어트 실천시에 그에 따른 신체의 부작용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다이어트 실천


다이어트 실천을 통해서 외모의 개선을 추구하는데 잘못된 다이어트 실천으로 인해서 오히려 나이가 많아보이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람은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서 이전과 같은 양을 먹고 비슷한 강도의 운동을 하더라도 기초대사량과 신진대사의 저하 혹은 호르몬의 변화로 체중이 자연스럽게 불어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불어나게 되는 살들을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을 조절해야 하는데 어떤 경우 너무 무리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피부주름의 발생을 가져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적당한 나이에 저체중이라면 오히려 살이 좀 있는 것이 더좋은 인상을 주게 되며 무리한 다이어트는 좋은 인상을 오히려 해치는 결과가 오게 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게 될 경우 체계적으로 얼굴에 볼살이 보기좋을 정도로 조절을 해주고 살이 주름부분을 메우게 되면 주름이 사라지게 되며 눈밑에 잡티가 사라지고 이에 따른 영양의 공급으로 자연스럽게 피부에 윤기와 탄력이 살아나게 됩니다.





다이어트 피부주름 관리방법


저체중을 초례할 정도의 무리한 다이어트는 사람의 인상을 무섭고 날카롭게 보이게 되며 눈밑에 기미,주근깨,다크서클등의 발생을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의 실천은 얼굴이나 목부위등에 주름이 많이 발생하게 되어 결국 전체적으로 실제나이보다 많아 보이게 됩니다.

눈부위의 주름예방을 위해서는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주어 다크서클과 눈밑 주름을 예방해 주도록 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실천시에 원푸드 다이어트나 굶는 다이어트는 심각한 영양부족현상을 일으키게 되어 심신의 질병을 일으키게 되므로 고른영양소를 섭취하도록 하면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도록 합니다.

굶어서 살을 빼는데 성공하게 되더라도 요요현상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욱 살이잘찌는 체질로 변화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특히나 얼굴살이 빠지게 되는중에 오징어나 껌등 질기고 단단한 음식을 오랜동안 씹게 되면 턱부위에 각이 져서 날카롭고 무섭게 보일수 있으므로 삼가하도록 합니다.

우리의 몸 전체중 얼굴부위의 살만 자연적으로 빼거나 보기좋게 알맞게 찌우는 방법은 없으며 신체 전반적으로 균형잡힌 몸매를 유지한다면 얼굴살도 몸매에 맞게 적당히 통통 해지겠지요.

너무 과한 다이어트로 인한 저체중은 오히려 날카로운 인상을 풍기게 되며 주름의 발생과 피부탄력이 줄어드는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후에 피부주름의 발생으로 인해서 나이가 더 많아보일 수 있으므로 적당하고 건강한 다이어트의 실천으로 외형적으로 부드럽고 선한 이미지가 흘러나오고 전체적으로 생기가 넘치고 실제나이보다 어려 보이게 되어 외모가 훨씬 좋아 보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