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젓가락 다이어트 효과,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4. 18. 06:02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 만큼 다이어트 방법은 많고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을 시도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여러가지 운동방법이나 한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는 원푸드다이어트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다이어트 방법 가운데 한가지가 젓라갈 다이어트 방법이며 이미 많은 분들이 젓가락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계신 경우가 있습니다.

젓가락 다이어트 방법은 간단하며 실천하기도 쉽고 다이어트 효과 또한 훌륭한데 젓가락만을 사용하여 식사를 하는 젓가락 다이어트 방법으로 누구나 실천가능하며 어렵지 않고 실천했을때 다이어트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젓가락 다이어트는 말그대로 숟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젓가락만 사용하여 식사를 하는 방법인데 얼핏 생각해볼때는 젓가락을 사용하여 밥을 먹는것이 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는 지 이해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젓가락 다이어트 효과


젓가락 다이어트 효과로는 과식을 예방해주고 식사를 천천히 하게 해주며 국물을 먹지 않아도 되는 살 빠지는 식사를 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젓가락다이어트 방법으로 식사를 하게 되면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이 줄어되며 자연스럽게 꼭꼭 씹어 먹을 수 있게 되며 한번에 입에 넣는 밥 양이 적을 수밖에 없으므로 밥알 하나하나를 더 오래 씹게 되며 밥 한공기를 비우는데 더 오래 걸려 포만감이 커지게 됩니다.

음식을 섭취하게 되었을때 소화가 되어 혈당이 대뇌 시상 하부의 만복중추를 자극하면서 더이상 먹지 말라는 싸인을 보내는데 또한 먹은 음식이 위벽 신경을 자극해 만복중추를 자극하기도 합니다.

만복중추는 보통 음식을 먹기 시작한지 약 30분 지나서 대뇌에 그만먹으라는 신호를 보내 식욕을 떨어뜨리게 되며 빨리먹으면 그만 먹으란 신호가 오기도 전에 과식과 폭식을 하게 됩니다.

젓가락 다이어트 효과는 자연스럽게 천천히 식사를 하게 되면서 적은 음식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젓가락 다이어트 방법


젓가락 다이어트 방법은 기본적으로 숟가락 대신 젓가락을 사용해서 식사를 하기 때문에 국물을 먹을 수 없으며 국물은 소화액을 희석시켜 소화에 장애를 가져다 줍니다.

특히 국물에는 지방과 소금이 다량 포함 되어있어 다이어트 실천시에 줄여야 할 음식 이며 다량의 염분은 부종과 하체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젓가락으로 식사를 하게 된다면 한꺼번에 먹는양이 작아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잘게 씹히게 되어 소화가 원할하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숟가락으로 손쉽게 밥을 먹을때 보다 젓가락을 이용해서 먹게 되면 움직임도 많아지고 자주 조금씩 먹게 되는 효과가 있어 식사시에도 칼로리 소모가 이루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