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성인의 민감성 피부에 베이비 로션을 사용한다면!!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3. 7. 06:03


성인의 피부에 베이비 로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아직 사춘기 이전의 남자나 여자의 피부는 별다른 차이가 없고 사춘기를 지나면서 사람은 성인으로 성장하고 이에 따라서 호르몬의 변화가 발생하고 남성과 여성의 피부에는 많은 차이가 생겨나기 시작 합니다.

이렇게 성장함에 따라 피부의 변화도 생기게 되며 변화된 피부에 알맞도록 민감성,건성,지성,중성등의 각각의 로션의 종류도 다양한 것입니다.

성인남성,성인여성,사춘기 이전의 어린이 피부등 각각의 나이와 성별및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의 사용이 건강한 피부관리의 기본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기들이 바르는 베이비 로션을 단지 자극적이지 않다고 하여 사용하고 있는것 같은데 베이비 로션은 저자극성의 로션이라 생각하여 아무 피부에나 좋은 영향을 줄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런 생각때문에 성인이 베이비 로션을 많이 바르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성인 피부의 특징


성인 여성의 피부는 사춘기를 거치면서 남성과는 달리 다양한 피부타입이 발생 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지성,건성,중성,복합성피부등 다양한 피부특징을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여성피부의 경우 자신의 피부타입에 알맞도록 수분과 유분,영양크림등을 적절히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성인 남성의 피부는 대부분 수분량은 여성의 1/3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지성 피부가 주류를 이루고 있을 정도이며 남성에게 분비되는 남성 호르몬은 피부의 각질층을 두텁게 합니다.

또한 성인 남성은 피부색이 짙어지고 남성 호르몬이 피지 분비를 촉진시켜 여드름과 함께 모공이 넓어지게 되며 남성들의 피부는 자외선과 외부환경에 의해 손상이 많은 편입니다.

또한 면도로 인한 피부손상과 함께 세균의 침투가 용이하기 때문에 세균의 침투를 막아주는 알콜이 포함된 스킨의 사용과 함께 약해진 피부에 유분과 수분의 보충이 필요합니다.






아기피부 사용 베이비로션


아기들이 바르는 로션에는 성인이 쓰는 화장품에 비해 화학성분도 최소한의 양 만 포함 되어 있습니다.

아기들의 피부두께가 성인에 비해 무척 얇기 때문에 아기들을 위해 맞춰진 제품 이며 아기들은 유수분을 제대로 생산해내지 못해 베이비로션에는 유분 함량이 높으므로 아기들이 바르기에 적당합니다.

결국 아기들이 사용하는 베이비 로션을 성인의 민감성 피부에 사용한다면 성인의 피부는 아기의 피부에 비하여 지방이 훨씬 많습니다.

또한 성인의 피부는 피지의 생산량이 많고 피부가 두꺼워져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어서 대부분의 베이비 로션의 성분은 아기에게 부족한 지방성분을 보충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성인의 민감성 피부에 베이비 로션을 장기간 발랐을때에는 기타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들이 여성의 스킨이나 로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또한 피부에 맞지 않으므로 각자 피부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피부관리 방법입니다.

피부타입에 따른 화장품을 발라 주는것은 기본적인 피부관리의 방법이며 베이비로션은 대부분의 성인들의 피부와도 잘 맞지 않으므로 성인이 베이비로션을 사용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