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하체 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2. 27. 06:03


하체비만 다이어트를 생각하시고 계신분들이 많으신데 주로 여성들의 비만은 하체 비만의 경우가 많은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여성들의 경우 상체는 날씬하지만 엉덩이와 허벅지 살 때문에 옷을 제대로 입지 못하는 고민을 하시는 경우가 많고 여성들의 경우 피하지방이 많은 형태로 하체 비만이 나타 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체비만 탈출법은 부종을 예방하고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실천해야 하는데 하체비만 탈출을 위한 다이어트방법으로는 결국 내장지방및 피하지방 모두를 감소시켜야 하며 전신 다이어트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다이어트 성공은 몸속의 내장지방을 감소시키게 되며 이때 하체에 쌓인 피하지방은 다른 부위보다 늦게 감소되므로 결국 가장 늦게 하체살이 감소되는 효과가 나타 납니다.

엉덩이와 허벅지 살 등 하체에 집중적으로 나타나는 비만은 운동과 식이조절만으로 잘 해결되지 않는 경향이 있으며 하체 부위만 유난히 지방분해가 잘되지 않는 체질적인 원인 때문 입니다.

결국 하체 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으로는 성급하게 다이어트를 할려고 하는 것 보다는 꾸준한 식사요법과 함께 매일같이 꾸준히 운동을 장기간 실시해야 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어떤 경우 다이어트를 실천하면서 오히려 타이트한 바지를 입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꽉끼는 바지는 혈액순환장애 현상으로 인해서 다이어트를 오히려 방해할 수 있게 됩니다.

잠을 잘때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하게 된다면 체액이 중력을 따라 심장으로 흡수되서 다리가 날씬해질 수 있다고 하며 하루에 한번 3분정도 물구나무를 서면 다리쪽에 고여있던 혈액이 심장쪽으로 흘러들어가서 하체비만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하체 비만의 원인이 부종이라면 수시로 다리를 두드리거나 주물러주면 부종에 도움이 되고 수면전 스트레칭은 피로해소는 물론이며 다리의 지방분해에도 어느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낮시간에 서있는 시간이 많으면 체내의 혈액과 노폐물이 하반신에 고여 다리에 부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간적 여유가 있을때 바닥에 누워 다리에 쿠션등을 받치게 되면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운동을 실시해주는 것이 다이어트의 기본이며 걷기,자전거,요가등의 가벼운 전신운동은 혈액순환을 돕고 부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하고 계단을 이용하게 되면 부종예방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오랜시간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본다면 가볍게 다리를 위로 펴주거나 제자리 걷기등의 스트레칭 운동을 해주도록 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성공방법


하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신체를 항상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체온 저하는 각종 질병에 취약할 뿐만 아니라 혈관 수축의 원인이 됩니다.

우리 몸의 체온이 낮으면 신체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허벅지쪽의 살이 더욱 찌게 됩니다.

하체 비만과 부종의 주 원인은 염분에 의한 것이 많고 염분은 하체혈액의 순환을 방해하여 부종을 일으키게 되며 부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짠음식의 섭취를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면은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성인기준으로 하루에 최소 7시간~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후 10시~새벽2시 정도에는 재생 호르몬의 분비가 하루중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 지며 수면부족은 스트레스의 발생으로 과식과 폭식의 원인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