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양배추 다이어트 효과와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2. 2. 06:01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실천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시고 양배추는 특히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잘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는 100g당 불과 23kcal밖에 되지 않는 저칼로리 야채라서 이부분만으로도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영양또한 풍부하여 식이요법으로 섭취할 좋은 식품입니다.

양배추에는 무엇보다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며 약간의 양배추만 섭취하더라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를 모두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양배추에는 비타민u가 풍부하며 비타민u는 위벽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위궤양이나 십이지장 궤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해주고 양배추에 포함된 비타민 k와 칼슘은 뼈를 튼튼히 하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계신 많은 분들이 양배추 다이어트를 실천하고 계신데 양배추는 기본적으로 칼로리가 적으면서 건강을 유지시켜 주는 효과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식물섬유는 음식물의 지방을 흡수하고 대변으로 배출시켜 주는 기능을 하게 되므로 내장비만을 예방하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양배추는 단백질이 부족하므로 양배추 다이어트시에 청국장이나 두부등의 콩종류와 함께 섭취하게 된다면 단백질의 섭취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


양배추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천천히 씹으면서 양배추를 먹게 된다면 소화를 좋게 해주는 역할과 함께 포만감을 느끼면서 과식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하루중 한두끼는 양배추를 주식으로 먹어주고 한끼에 양배추의 약 1/4정도를 섭취하도록 하면 될 것이며 반찬은 평소처럼 먹어주고 콩종류를 먹어주어 단백질을 보충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의 부드러운 부분뿐만 아니라 양배추의 심에도 상당한 영양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잘게 잘라서 모두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먹을때는 채썰기를 하여 먹게 되면 양도 많아보이게 되는데 양이 많아보이면 포만감도 커지게 되므로 다이어트 효과도 더 커질 수 있게 됩니다.

양배추를 먹을때는 익히지 않고 먹는것이 비타민 성분을 그대로 섭취하는데 좋고 삶아서 먹을때는 국물도 같이 먹어주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