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걷기운동 효과와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2. 1. 06:01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상황에 알맞은 운동을 하시고 계신데 특히나 요즘은 걷기운동 효과와 방법에 대해서 지식들이 상당한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걷기운동을 하시고 계시며 바쁜 사람이나 운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의 경우에도 걷기운동은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에 가장 좋은 운동방법은 유산소 운동으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걷기운동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라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법으로 걷기운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걷기운동은 조깅처럼 힘드는 운동도 아니고 특별한 준비도 필요없고 출퇴근 시간이나 틈나는 대로 가벼운 기분으로 걸어주기만 해도 건강에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걷기운동 효과


걷기운동은 유산소 운동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운동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심장의 기능을 높여주고 잠자는 세포를 깨워서 온몸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우리몸의 세포를 활성화 시키고 몸 구석구석 까지 혈액순환이 원할히 되고 근육은 힘을 얻게 되며 우리의 뇌는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걷기운동을 통해서 칼로리 소비량이 크게 증가하게 되며 공복감을 느끼게 되며 입맛도 좋아지게 되며 에너지 대사량도 매우 좋아지면서 지방이 내장에 잘 쌓이지 않게 되며 칼로리 소비도 매우 활발해집니다.

걷기운동의 효과로 다이어트 성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활발한 위의 운동으로 변비나 설사도 개선되고 예방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걷기운동 방법


무작정 걷기운동을 하는 것보다는 이왕 시작하는 걷기운동의 효과를 더 높이기 위해서는 걷기운동 방법으로 머리를 똑바로 들어주고 걸어야 하는데 머리를 꼿꼿이 세우고 걸어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운동을 시작할때 편안한 복장과 편한 신발을 신고 걸어주고 무엇보다 즐기면서 걸어주는것이 중요하고 경쟁의식을 가지고 걷게 되면 힘들므로 걷는것 자체를 즐겨야 합니다.

걷기운동을 시작할때 가슴과 등근육을 곧게 펴고 견갑골을 중심으로 모으듯 양쪽 어깨를 벌려주고 가슴을 펴고 등근육도 곧게 펴주어야 합니다.

아랫배에 힘을 주고 안으로 넣고 아랫배부터 명치까지 근육에 힘을 주고 배 전체를 집어넣고 걷기운동을 실시하고 오리궁뎅이가 되지 않도록 골반을 세로 올리듯 엉덩이를 똑바로 펴주고 걸어야 합니다.

걸을때나 서있을때도 무릎을 많이 굽히지 않도록 하고 양쪽 무릎의 안쪽이 서로 가볍게 스치듯이 걸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