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기본적인 셀프 피부건강과 피부미용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3. 1. 23. 06:02


기본적인 셀프 피부건강과 피부미용 방법은 부지런함과 함께 평소 생활습관으로 관리해주어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사실 피부관리의 경우 한번에 관리해주는 부분이 아니라 평소에 생활습관으로 꾸준히 관리해주어야 그결과가 나타나는 부분이지 어느날 갑자기 어떤 피부관리의 결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항상 관리해주는 부분이 필요한 것 입니다.

셀프 피부건강과 피부미용 방법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무래도 자외선에 대한 관리부분인데 자외선 가운데에도 파장이 긴 자외선 A와 중간 파장을 가진 자외선 B가 피부의 노화를 촉진하고 피부암 유발요인이 됩니다.

자외선으로 인해서 기미와 주근깨등이 악화되는등 여러가지 나쁜 영향들이 미치게 되므로 가장 중요한 부분 피부에 자외선에 대한 차단은 기본으로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셀프 피부건강과 피부미용 방법


피부건강과 피부미용 방법으로 자외선에 대한 차단과 함께 적절한 실내외의 온도 조절역시 가장 중요한 부분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온습도는 피부의 탄력성과 함께 피부노화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므로 이부분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며 또한 밀접한 관련이 있는 피부 수분의 보충역시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는 부분은 충분한 수분의 섭취와 함께 화장품의 선택시에 보습제나 수분의 유지가 충분히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는 부분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와 팩제품을 적당히 피부에 맞도록 잘 이용하는 것도 피부건강과 피부미용을 위한 방법인데 요즘의 환경오염이나 땀과 먼지등이 엉켜붙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위해서는 적절한 팩이나 마사지 방법등으로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미용 방법


나이가 많아질 수록 피부노화도 과속화 되므로 자신의 피부에 맞도록 평소에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담배나 술및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등은 피부트러블을 일으킴과 동시에 피부노화를 더욱 앞당길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조절하고 절제해주어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기본이며 충분하고 적절한 영양식을 섭취해줌으로써 피부에도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어 건강한 피부상태가 유지되도록 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기본적인 피부미용 방법인데 적당한 운동은 몸전체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이며 피부도 탄력있고 건강하게 유지해주게 됩니다.

하루중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오후 11시에서 오전 3시 정도까지 인데 이시간대에 충분한 수면은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고 밝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