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성인 여드름원인-스트레스!!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15. 06:02


성인 여드름원인은 스트레스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성인 여드름의 큰문제는 외모가 깨끗해보이지 않는데 있고 요즘은 예전과 달리 외모에 대한 부분 경쟁력으로 인식되면서 성인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의 경우에도 상당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성인여드름으로 인해서 면접을 볼때 어떤 불이익이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해야하는 요즘이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성인 여드름원인을 최소화 하면서 피부관리에도 상당한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여드름은 사춘기시기에 남성호르몬이 왕성해지기 시작하면서 발생하고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고 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는게 여드름 인데 요즘은 성인 여드름으로 인해서 고생을 하시고 계신분들도 상당히 많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여드름 원인


요즘은 사춘기에서는 여드름의 발생이 없다가 갑자기 20대에 이르면서 성인여드름이 발생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청소년기 부터 시작된 여드름이 성인이 된 이후까지 계속해서 발생하는 경우도 많이 늘어나고 있어서 특별한 관리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나라의 성인여드름이 최근에 많이 발생하고 있는것으로 조사되고 있는데 성인여드름 원인으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및 불균형한 식사등이 중요 원인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성인여드름


T존의 피지분비량이 급속히 늘어나면서 여드름의 발생이 많아지는 청소년기의 여드름과는 달리 성인 여드름의 경우 주로 볼이나 턱과 목및 등과 가슴등으로 내려오면서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성인여드름의 경우 재발하는 경우가 많고 치료하기가 매우 어려운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여드름원인으로 가장 큰 영향을 주는것 중의 하나가 스트레스이며 사람은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호르몬의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호르몬의 발생은 피지선을 자극하게 되고 피지량의 증가를 가져오게 되며 결국 성인여드름의 발생원인이 되는것 입니다.

어느누구도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없지만 적어도 스트레스로 인해서 심한 갈등을 겪지 않을 정도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것이 좋고 그때그때 취미나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는것이 성인여드름을 예방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