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화농성 여드름,구진,농포,결절 증상!!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13. 06:02


화농성 여드름의 종류로는 구진,농포,결절등이 있으며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화농성 여드름의 관리를 잘해주어야할 것 입니다.

화농성 여드름은 염증성 여드름이며 일반적으로 여드름 형태에 염증이 더해진 형태로 나타나며 일반적으로 화이트헤드에 염증이 더해진 형태입니다.

염증이 진행되는 정도에 따라서 화농성 여드름을 구진,농포,결절등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화농성 여드름 구진,농포,결절등의 피부트러블의 경우에도 가만히 방치하는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피부과를 통해서 치료를 해줌으로써 더이상 피부에 흉터를 남기는 것을 예방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화농성 여드름-구진


구진은 화이트헤드에서 1차적으로 염증이 더해지면서 발생하는 초기 염증성 여드름이라고 할 수 있으며 해당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붉고 만지면 아프고 가려운 증상이 더해집니다.

화농성 여드름인 구진은 여드름 주위에 열리 나는 증상을 가진 것이 특징이며 화이트 헤드내의 피지들은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들이 영양분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드름내의 피지가 많으면 많을 수록 염증이 오래진행되며 상열감등 열에 오래 노출 될 수록 피부트러블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구진은 초기에 여드름으로 모공이 그 형태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관리만 잘해주게 된다면 여드름 흉터나 자국없이 상처를 잘 아물게 할 수 있으므로 구진이 처음 발생했을때 만지거나 소홀히 하지 마시고 피부과를 방문후 잘 치료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화농성 여드름-농포


화농성 여드름-농포는 노랗거나 하얗게 고름이 올라오는 염증성여드름 입니다.

염증성 여드름 화농성 여드름가운데 농포의 형태가 가장 지저분해 보이는 경향이 있지만 농포여드름에서 농은 면역반응의 결과물이기 때문에 여드름 치료를 위한 부분으로 봐서는 나쁜 결과는 아니라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농포 여드름의 노랗거나 하얀 농들은 염증을 일으키는 여드름 균과 염증을 치료해주는 면역세포들이 싸운 결과로 발생하게 되는 부산물인 것 입니다.

화농성 여드름의 농포가 발생하게 된다면 피부관리의 방법으로 간단히 농을 제거해주고 신경을 써준다면 여드름이 치료될 가능성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화농성피부염-결절


결절은 우리의 피부내부에 딱딱하게 머물러 있는 염증성 여드름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능 여드름이 평범해보이기도 하지만 해당 부위를 만지게 된다면 딱딱하고 때로는 피부겉으로 나타난 여드름에 비해서 훨씬 더 크게 피부안쪽으로 염증이 퍼져있는 상태입니다.

결절 여드름의 경우 여드름의 모공이 그형태를 잃어버리고 염증이 피부 안쪽으로 깊이 번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형태입니다.

모공이 터지면서 염증이 넓고 깊게 확산되는 형태의 여드름이며 시간이 경과하면서 피부내의 여러조직과 함께 결합되면서 섬유화가 일어나는 형태입니다.

결절 여드름의 경우 제때 치료하지 않게 된다면 여드름이 점점 딱딱해지는 경향이 있고 치료하기 어려운 경향이 있으므로 제때 전문 피부과에서 진료와 치료를 받는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