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좁쌀여드름,화이트헤드 피부트러블의 발생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화이트헤드와 같은 피부트러블은 좁쌀여드름이라고 불리는 여드름이며 겉으로 보았을 경우 하얀 좁쌀이 피부에 보이는것과 같은 형태의 여드름이 화이트헤드 입니다.

화이트헤드,좁쌀여드름은 얼굴을 만지게 되었을 경우 오돌토돌한 느낌이 들고 화이트헤드는 피부에 많은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는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피부트러블로 좁쌀여드름은 피부가 지저분해 보이고 피부를 만졌을 경우 느낌또한 좋은것이 아니기 때문에 관리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좁쌀여드름,화이트헤드 원인  


좁쌀여드름,화이트헤드는 언제든지 블랙헤드나 염증성 여드름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좁쌀여드름을 평소에 관리해주어야 할 것이며 화이트헤드가 발생하는데는 기본적으로 피부에 과도한 피지의 분비와 함께 모공내의 각질의 비후가 있습니다.

정상적인 피지의 분비가 이루어지는 상황에서 화이트헤드가 잘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서 피지량이 급격히 늘어나게 된다면 피지가 모공 밖으로 원할히 배출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모공내에서 정체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식의 상황에서 모공내의 각질세포들의 정상적으로 떨어져 나가지 못하게 되고 입구를 막게 된다면 피지가 더 쌓이게 되고 화이트헤드의 발생가능성이 더 높아지게 되는 것 입니다.





화이트헤드 피부트러블의 원인

화이트헤드 피부트러블의 원인은 결국 과도한 피지분비와 함께 모공내의 각질이 하이트헤드의 발생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화이트헤드의 원인으로 해서 보통의 피부나 건성피부에 비해서 화이트헤드의 발생은 주로 지성피부에서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트러블의 대표적인 화이트헤드도 형태에 따라서 분류할 수 있는데 피지덩어리들이 뭉쳐서 딱딱해진 화이트헤드와 찐득해진 젤 형태의 화이트헤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딱딱한 형태로 피부에 발생하는 화이트헤드의 경우에는 차후 염증성 여드름으로 잘발전하지 않지만 찐득한 젤형태의 화이트헤드의 경우에는 차후에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피부관리에 항상 관심을 가지고 접근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