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불면증과 수면부족으로 인한 여드름발생 원인!!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7. 06:03


불면증과 수면부족으로 인한 여드름발생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수면을 취할때도 수면시간이 부족하더라도 어떻게 잠을 자는가 하는 부분이 여드름발생의 중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수면부족으로 인한 여드름발생 원인을 살펴본다면 호르몬등과 같은 단순한 몇가지만을 따지기 보다는 여러가지 생활습관을 통해서 살펴봐야 할 것 입니다.

단순히 몇시간의 수면을 취한다든지 혹은 일정한 시간에 매일같이 잠을 잔다든가 하는 부분으로 여드름발생 원인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가장 적절한 수면의 패턴을 찾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또한 정신적인 부분에서도 수면은 매우 중요한데 현재의 의식속에서쌓인채 미처 정리되지 못한 정보나 감정들을 처리하는 시간이 수면시간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깨어있는 동안 쉽게 해결되지 않던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해서 수면을 제대로 취하고 나면 여러가지 아이디어들이 떠오르면서 해결되는 경험들을 해오신분들도 계십니다.


 




불면증 수면부족과 여드름


수면은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피곤하거나 피부트러블이 발생할때 제대로된 수면을 취하기만 하더라도 많은 부분 호전이 될 정도로 수면부족과 여드름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면서 수면부족 현상이 발생하게 된다면 우리의 피부는 즉각적으로 반응하면서 눈밑에 다크서클이 발생하고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등의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수면을 취하는 사이에 우리의 몸은 낮시간동안 활동했던 육체에 쌓인 활성산소와 젖산등을 해독하고 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피부 역시 낮시간 동안 여러가지 각종 자극에 의해서 지쳐 있는 상태였다가 밤시간대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줌으써 재생되는 상황을 맞게 됩니다.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않았을 경우 실제로 피부가 푸석해지고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을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았을 것 입니다.





수면부족과 여드름 발생

시험공부를 위해서 혹은 기타 업무등으로 인해서 밤을 새워보신 분들이 종종 있는데 이때 자신의 아침 피부가 푸석해져 있는 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밤을 새우고 수면부족 상태에서는 눈이 빨갛게 충혈되어 있으며 얼굴은 붉게 상기되어 있고 피부는 유분의 발생으로 인해서 번들거리게 되는데 이때 얼굴이 붉고 눈이 빨갛게 되어 있는 부분을 상화라고 합니다.

매일같이 수면이 부족한게 아니라면 이런 상화와 같이 얼굴에 열이 올라오고 다크서클이 발생하는 등의 피부의 변화는 다음날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꾸준히 수면부족 현상과 불면증등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진다면 여드름원인이 될 수 있으며 기타 피부트러블의 중요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피부가 좋지 않고 여드름이나 기타 피부트러블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피부라면 먼저 수면습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아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