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임신성 기미원인,기미관리!!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2. 2. 06:03


대부분 임신을 하게 되면서 신체적인 변화들이 나타나게 되면 특히 임신성 기미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때 기미관리에 대해서도 소홀함이 없어야 할 것 입니다.

사실 임신은 임산부에게 상당한 몸의 변화를 가져오며 특히 임산부에게 정신적인 부분의 변화와 함께 육체적인 부분의 변화도 많아지게 됩니다.

임신을 하면서 신체적인 균형을 잃게 되고 또한 정서적으로도 상당히 민감한 상태로 변하면서 생리현상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됩니다.


 




임신성 기미원인


여성들이 임신을 하게 되면서 임신기간중에 약 70%에 이를 정도로 많은 임산부들이 얼굴부위에 색소가 얼룩진듯이 보이는 불규칙적인 기미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임신을 하게 되면서 발생하게 되는 기미를 임신성 기미라 하며 임신기간이 지나고 난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임신성 기미 현상이 사라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임신성 기미라 하더라도 아기를 낳고 난 이후에도 남아 있는 기미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분만후에도 임신성 기미가 그대로 남아 있는 원인은 임신중에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많아진 색소가 입덧이 유난히 심하거나 균형있는 식사를 하지 못하는 임산부 혹은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매우 심한 경우입니다.
 




임신성 기미관리


임신성 기미관리도 중요한데 임신중의 기미등의 경우라 하더라도 열심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임신기간중 피부손질도 열심히 해주어야 합니다.

이미 기미등의 색소질환이 생긴 경우라도 그대로 방치하기보다는 심리적으로 안정을 취하고 피부에 줄 수 있는 여러가지 자극을 줄여주고 영양과 수분이 충분히 포함되어 있는 화장품을 사용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도록 하고 기본적으로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고 직사광선이 피부에 닿는 부분을 경계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