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예민한피부,민감성피부 원인과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24. 06:03


예민한피부,민감성피부의 소유자라면 민감성피부 원인과 함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으며 특징적으로 예민한피부,민감성피부의 경우 화학적이며 역학적인 반응에 매우 예민한 특징이 있습니다.

피부의 민감도를 살펴본다면 눈주위가 가장 심하고 입주위및 목다음 볼과 이마등의 순으로 민감도의 정도가 심해지게 됩니다.

특히나 요즘과 같이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온도차가 매우 심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서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서 일반피부의 경우에도 자극을 받고 있는 상황에 민감성피부의 경우에는 더욱 피부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예민한피부,민감성피부 원인


민감성피부의 경우 심리적인 부분과 정신적인 부분에 대해서 매우 큰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외관상으로는 피부가 매우 깨끗하고 섬세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민감성피부의 경우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외부온도에 대해서 피부가 쉽게 피로해지고 자극을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환절기나 계절의 변화에 의해서 피부가 불안정해지고 외부자극에 대한 저항력이 약하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고 소홀한 피부관리로 인해서 외부자극에 의한 주름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면포와 같은 염증성 현상과 함께 알레르기성 증상인 수포와 두드러기도 동반될 수 있으며 피부의 색소침착 현상도 많이 발생하게 되며 지성이면서 민감한 피부와 건성이면서 민감한 피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일시적 민감성피부


일시적 민감성피부가 형성될 수 있으며 이는 선천적인 부분과 신경질적이고 예민한 사람,원래 알레르기가 있던사람,산전이나 산후의 여성의 경우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서 일시적 민감성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생리전후의 여성이나 접촉성 피부염을 앓은 경험이 있는 사람이나 대수술을 경험한 사람등 호르몬의 균형이 깨진 경우및 갱년기의 사람등이 일시적 민감성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약을 장기적으로 복용하거나 햇빛을 많이 받거나 자극적인 음식의 섭취를 많이한 경우와 수면부족을 겪은 경우및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사람이나 열악한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등이 일시적 민감성피부를 겪을 수 있게 됩니다.







예민한피부,민감성 피부관리 방법


예민한피부,민감성 피부관리 방법으로는 면역과 저항력을 강화해주고 피부의 안정과 염증을 방지하고 세포재생을 주목적으로 피부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주로 민감성타입의 화장품을 사용해주고 세안시에는 저자극의 세안제를 사용하여 거품을 이용하여 세안하여주도록 하고 미온수를 이용하여 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완전히 행구어 주도록 해야합니다.

세안후 물기가 마르기전에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조절해주도록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외출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도록 하고 평소에 스트레스를 풀어주도록 노력하고 과로나 수면부족등 자극을 줄 수 있는 생활을 피해주고 꾸준한 운동과 균형있는 식단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