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와 짠음식의 관계!!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21. 06:03


다이어트를 반복하다보면 점점 더 살이찌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원래 먹던만큼의 음식에 비해서 적게 먹게 되면서 우리의 몸은 스스로 칼로리의 소비를 적게 하는 방향으로 변해가게 되며 따라서 다이어트를 실패하면 할 수록 반복할수록 살찌는 체질로 바뀌는 것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실시할때는 정확하게 잘해주고 끝까지 다이어트를 잘 유지해야 하는 것입니다.

체중조절 다이어트가 모두 끝난 이후에도 계속해서 자기몸매를 지킬 수 있는 방법들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실천하실때 너무 빨리 살빼기를 실천하는 것보다는 오히려 기간을 두시고 다이어트에 성공하는것이 유리한 다이어트 방법인 것 입니다.

다이어트에 실패하거나 살이 많이 찌는 사람들의 경우 다른 사람들은 먹어도 살이 잘 찌지 않는데 자신만 물만 먹어도 살이 찐다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 잘못알고 계신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뭔가 잘못된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살이찌게 되는 것 이며 따라서 이런 살이찌는 원인을 찾아보고 그원인부터 고쳐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짠음식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가운데 하나가 맵고 짠 음식을 선호하는데 있기도 합니다.

의외로 맵고 짠 음식들과 양념들은 칼로리가 매우 높을 뿐 아니라 세포간의 삼투압 작용으로 몸의 것을 잘 내보내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되며 다이어트를 방해하게 되는것 입니다.

짠음식의 경우 다이어트를 실천하는데도 좋지 않고 건강에도 좋지 않다고 잘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은 이미 김치나 된장및 젖깔등 짜고 매운 음식에 익숙해져 있어서 짠음식을 쉽게 멀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다이어트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나트륨의 섭취나 짠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은데 소금은 직접 살이 찌게 하는 원인이 되지는 않지만 짠음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서 나트륨의 삼투압현상으로 인해 갈증을 느끼게 되고 수분을 많이 머금은 신체는 외관상 볼때 살이 많이 쪄보이게 되는 것 입니다.

염분의 양이 높은 음식물을 섭취한다면 몸속의 세포 사이에 저장되는 수분이 삼투압 현상으로 인해 소금성분이 세포속의 수분을 빼앗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짠음식 줄이기


짠음식이나 나트륨의 경우 우리몸의 건강에 이상이 오게 될 가능성이 높고 특히 소금이 몸속 수분을 빼았게 되면서 다이어트가 어렵고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성인병인 고혈압이나 당뇨를 일으킬 수 있으며 그외에 건강과 직접적인 신장질환및 시력 약화,피부노화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미 길들여져 있는 짠음식에 대해서 신체에 미치는 영향이 좋지 않다고 해서 싱겁게 먹는 것 또한 길들여지지 않은 상태에서는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와 함께 건강을 위해서는 먼저 인스턴트 식품의 섭취를 현저히 줄여주시고 짠 국물을 먹지 않고 버리는 습관을 들여주는 것 부터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짠음식을 줄이고 또한 갑자기 식생활을 개선하려 한다면 오히려 몸속의 스트레스가 높아질 수 있고 이에 따라 다이어트를 실패하게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또한 피로회복과 에너지의 효율성을 높여주는데는 나트륨의 섭취도 좋은 역할을 하게 되므로 어느정도 적당한 양의 나트륨을 섭취해주는 것도 긍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야채와 과일및 감자와 고구마등 음식의 섭취를 통해서 염분의 배출을 도와주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도 나트륨의 피해를 줄여주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짠음식을 많이 먹은날의 경우 일반적으로 갈증을 느끼게 되거나 쉽게 피로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 이같은 현상은 우리 몸속 세포가 매우 안정하지 못하다는 신호이므로 짠음식의 섭취는 가급적 줄여주는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