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피부관리와 자극적인 때밀기!!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1. 8. 06:02


요즘은 대부분의 분들이 외모관리에 상당한 투자와 함께 기본적으로 피부관리에 대해서 많이들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우리나라에서만 자극적인 때밀기가 오래전부터 있어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많은 분들이 대중목욕탕을 선호하고 계시며 대중목욕탕에서는 주로 피부를 푹 불려서 피부를 빡빡 문질러서 때를 밀기 위한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자극적인 때밀기를 한 이후에야 개운한 목욕을 한 것처럼 느껴지는 것은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입니다.

이렇게 피부에 자극적인 때밀기는 개운한 느낌과는 반대로 때를 너무 심하게 밀게 된다면 해당 피부에 습진을 일으키게 되거나 건강한 각질을 탈락시키게 되면서 피부에 수분의 부족을 일으키게 되면서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에도 자극적인 때밀기는 순간적으로는 분명히 시원한 느낌이 들면서 피부가 부드러워지고 촉촉해지는 느낌이 들지만 조금만 시간이 경과하게 된다면 피부건조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관리와 때밀기


때밀기 타올인 이태리 타올을 사용하면서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게 된다면 피부를 보호해주는 건강한 각질층이 피부에서 떨어져 나가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나친 때밀기를 하다보면 하얀때가 밀려나오는 것을 종종 목격하게 되는데 이런 하얀때는 사실 때가 아니라 각질층이 떨어져 나가는 것입니다.

우리몸을 보호해야할 건강한 각질층이 떨어져 나가게 된다면 피부의 수분이 부족할 수 있게 되고 세균의 침투가 용이해지는 등의 각종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더 용이해 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피부에 주는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고 자극적으로 피부의 때를 벗겨내게 된다면 먼저 피부에 수분함유량이 줄어들게 되면서 건조하게 되고 피부탄력도 감소하게 됩니다.



자극적인 때밀기 피부반응


자극적인 때밀기로 인해 건강한 각질층이 떨어져 나가게 된다면 피부는 스스로 각질층을 새로이 생성하기 위해서 싸이토카인이란 물질을 분비하게 됩니다.

이런 피부의 반응으로 인해서 피부에는 쉽게 염증의 발생이 되며 결국 피부습진의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또한 건강한 피부각질이 탈락하게 된다면 항생물질인 디펜신과 카세리시딘이란 물질이 부족하게 되면서 자연적인 항균능력이 부족하게 되고 피부의 손상이 누적되고 수분이 부족한 현상이 지속되면서 주름의 발생과 피부 조기노화증상까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목욕을 자주하고 자극적인 때밀기 하시는 분들을 보면 피부가 붉고 가려움을 느끼면서 발진이 발생하는 자극성 습진과 건조성 습진이 자주 발생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피부 각질층의 기능


대중목욕탕에 한동안 가지 못하면서 오랜동안 피부에 자극적인 때밀기를 하지 않게 된다면 피부가 허옇게 일어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피부가 건조하고 각질이 쌓여있는 상태입니다.

이때 피부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충분한 보습을 실시 해주게 된다면 피부가 허옇게 되는 현상이 사라지고 되면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피부 각질층은 외부의 유해한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죽은 각질형성세포 껍데기로 서로 연결되어 있는 각질층은 그 죽은 세포사이를 지방 성분이 채우고 있어 장벽기능을 수행하면서 우리 몸을 보호하게 됩니다.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게 되는 이태리타올등의 때수건을 이용하여 건강한 각질층을 떼어내는 행동은 우리 몸의 보호막을 제거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목욕으로 때를 미는 것 보다는 가벼운 샤워위주로 피부에 부착된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정도로 해주는 것이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피부각질층은 우리 몸에서 중요한 보호막의 역활을 하고 있으므로 자극적인 때밀기로 건강한 각질층을 벗겨내는 행동은 절제하는 것이 피부관리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