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복비비만 다이어트- 복부비만 원인과 뱃살빼는운동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27. 06:02


요즘은 정말 남녀노소 관계없이 대부분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외모가 경쟁력이 되어 있는 현재 복부비만 원인과 뱃살빼는운동방법은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가 중요한 이유는 복부비만의 경우 외모뿐만 아니라 건강과도 상당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뱃살빼는운동방법과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중요한 다이어트 실천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가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이유로는 복부비만으로 인해서 심근경색이나 협심증과 같은 허혈성 심질환과 뇌경색이나 뇌출혈과 같은 뇌혈관 장애와 인슐린 비 의존형 당뇨병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 원인을 살펴본다면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인한 복부비만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피하지방에 비해서 특히 건강상 좋지 않은 내장지방 복부비만의 경우에는 다이어트의 필요성이 매우 큰것이 사실입니다.

내장 지방으로 인한 복부비만의 경우 복근 아래의 내장 사이사이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으로 인해서 혈중 중성지방 수치를 빠르게 증가시키게 되는데 이런 중성지방이 고지혈증 및 성인병을 발생할 수 있으므로 건강에 매우 치명적인 상황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복부비만 원인


복부비만의 원인을 살펴본다면 한가지 어떤 복부비만의 원인이라하기 보다는 복합적인 여러가지 원인에 의한 복부비만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비만 원인으로 여성들의 경우 간식의 섭취로 인한 칼로리의 증가와 호르몬 등의 영향이 복부비만의 큰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도 나잇살이나 운동부족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복부비만 원인이 특별히 남녀 구분 없이 잦은음주와 운동부족등의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결국 복부비만 원인으로 크게 볼 수 있는 부분이 평소의 운동량의 부족으로 인해서 복부에 지방이 쌓이게 되며 이후 나잇살로 인해서 기초대사량의 낮아지게 되면서 복부비만이 더심해 지게 됩니다.

또한 평소 바쁜 일정으로 인해서 불규칙한 식사와 함께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산후조리가 제대로 되지 못하면서 복부에 지방층이 많이 남는 경우와 과식이나 음주및 흡연등으로 인하여 복부비만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뱃살빼는운동방법


뱃살빼는운동방법이라고 해서 뱃살과 같이 어느 특정부위만의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은 실제로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몸 전체 부위의 다이어트를 실시하면서 특정인 뱃살에 대한 부위도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방법을 선택하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뱃살빼는 운동방법으로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근력운동을 매일같이 꾸준히 실시해주는것이 복부비만 운동법의 기본이 되어야 할 것 입니다

뱃살빼는 운동방법으로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이 밑바탕이 되어야 겠으며 생활습관을 건전하고 규칙적으로 유지시키는 것은 복부비만 다이어트 방법은 물론이며 모든 다이어트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섭취하는 식사량과 영양의 고른 섭취와 매일같이 꾸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실시하도록 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있어서 식습관과 운동은 다이어트 효과와 함께 우리 몸의 거의 모든 질병과 연관이 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복부비만의 시작은 결국 식사습관과 운동방법등이 원인이며 복부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식사와 운동을 조절하는데서 시작해야 할 것 입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복부비만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작정 굶거나 식사량을 줄이게 되는 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세끼 식사를 제대로 해주고 식사시간을 최소 20분 이상 천천히 씹어서 먹도록 하고 식단은 주로 채소와 과일등을 많이 먹어주는 것이 유리합니다.

식단의 구성은 포만감이 크고 칼로리가 적은 양배추와 미역,다시마, 미나리, 호박, 버섯, 곤약 등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복부비만 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는 유산소 운동인 걷기운동이나 자전거타기등의 매일 운동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평소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고 승용차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이 유리하며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생활을 하도록 하는것이 유리하며 일상생활에 편안한 옷보다는 몸이 긴장할 수 있는 옷을 입는 것이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 예방을 위해서 넓은 마음과 긍정적 사고방식을 가지도록 하는것이 좋고 충분한 수면은 호르몬의 정상분비를 도와주며 과식과 폭식을 예방할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