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수면과 피부관리의 관계,불면증 치료방법,숙면 취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24. 06:06


수면과 피부관리의 관계는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피부트러블 없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불면증 치료방법과 숙면 취하는 방법이 우선되어야 할 것 입니다.

보통 사람들의 경우 수면을 통해 에너지를 보충하고 축적하게 되고 또한 다른 활동을 준비 하게 되면서 불면증 치료방법과 숙면 취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질높은 수면과 피부관리는 상당한 관련이 있고 수면 시간은 보통 성인의 경우 오후10시부터 오전6시까지가 가장 적당하며 특히 성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성장호르몬의 분비는 오후 11시에 가장 활발하게 분비 됩니다.

사람의 수면과 피부관리의 관계는 많은 부분 피부관리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어서 잠을 자야할 밤시간대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거나 밤과 낮이 바뀐생활을 하게 되면 다크서클이나 여드름의 발생등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워집니다.

특히 아직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의 경우 숙면취하는 방법이 원할하지 못하다면 밤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어야할 성장호르몬의 정상적인 분비가 어려워져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숙면 취하는 방법을 통한 충분한 수면은 건강한 신체와 큰키,아름다운 피부관리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방법


불면증 치료방법은 실제로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분들에게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람에게는 신체리듬이 있으며 햇볕을 받게 된다면 멜라토닌의 분비가 멈추고 잠에서 깨게 되는데 멜라토닌은 신체가 잠에서 완전히 깨는 시간을 기점으로 15시간이 경과한 이후 분비되게 됩니다.

따라서 오전에 30분 가량 햇빛을 받게 된다면 신체리듬이 제기능을 충분히 하게 되면서 불면증치료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아로마같은 경우 근육을 이완하고 신경을 안정시켜 주면서 깊은 수면을 취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라벤더나 네롤리향과 같은 아로마 요법은 약물과 같이 내성이 생기거나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며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매우 유익한 부분이 많습니다.



불면증 치료방법


우리의 몸속에 섭취하는 칼슘은 스트레스를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되므로 불면증이 극복되고 다이어트의 효과와 함께 콜레스테롤 수치도 개선되게 됩니다.

음식중 칼슘이 많이 포함된 멸치나 두부및 해조류등을 많이 먹게 된다면 불면증 치료방법으로 유용하며 수면중 팔다리가 저리거나 근질근질한 느낌이 든다면 철분이 많이 포함된 채소와 철분보충제등을 먹게 된다면 불면증 치료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낮잠을 과하게 자게 된다면 수면시간에 정상적인 잠을 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으므로 낮잠을 자더라도 20분 내외로 짧게 잔다면 불면증 치료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잠들기전 공복을 느끼게 된다면 불면증을 겪게 될 수 있으므로 따뜻하게 데운 우유를 한잔 마시게 된다면 불면증 치료방법이 됩니다.




숙면취하는 방법


규칙적인 수면시간을 지켜 주는 것은 생체리듬에 균형을 맞춰 주게 되어 불면증이 사라지고 숙면취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잠들기전 긴장을 풀어주는 습관을 들여 스트레스와 긴장,걱정등을 잊어버리고 잠드는 습관을 들여 줍니다.

잠들기 3시간 정도전에 식사나 기타 음식물의 섭취를 절제하여 주시고 과격한 운동을 삼가하고 평소 적당한 운동을 매일 규칙적으로 일정하게 해주는 것은 숙면취하는 방법입니다.

잠자리에 대한 부분 숙면취하는 방법으로 침실의 환경은 잠들기 좋은 어둡고,조용하며,편안하고, 약간 서늘한 느낌이 들게 되면 편안하게 숙면취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부분으로 배게의 재질은 땀을 잘흡수하며 뽀송하며 낮은 베개만이 좋은 것은 아니며 중요한 것은 자고 일어 났을때 편안한 느낌을 주는 배게여야 합니다.

몸에 맞는 매트리스와 베개,이불은 편안한 잠자리를 들기 위한 기본 환경 조건 이며 잠자리에 들게 되는 침실에는 T.V나 컴퓨터,탁상시계등을 치우고 편안하고 안락한 수면을 위한 장소로만 사용 하도록 합니다.

밤 동안 신체 내부 온도가 가장 낮은 온도로 떨어지기 때문에 침실 온도도 약간 서늘한 편이 편안한 잠자리를 가지는데 좋은 효과를 주고 낮시간동안 밝은 곳에서 활동하게 되면 균형잡힌 생체시계가 어두운 밤시간대에는 수면리듬을 찾아 가면서 숙면 취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