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 여드름 치료관리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0. 21. 06:02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및 여드름 치료관리법은 여드름으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께서 꼭필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기에 여드름의 발생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지만 성인이후에도 여드름의 발생으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사실 여드름 발생의 원인은 어느 한가지로만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여드름이 발생하게 된다면 기본적으로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드름 치료관리법에 대한 부분 자신의 피부와 여드름의 개선에 어떤 것들이 좋은 것인지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의 발생원인은 남여별로 차이가 있으며 남성의 경우 식습관즉 음식물의 섭취에 있으며 여성의 경우 생리다음으로 음식물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의 발생원인 가운데 근래의 어떤 성과로 여드름의 신규생성이나 이미 발생한 여드름의 악화를 막기 위해서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나 인스턴트 식품및 탄산음료를 피해야 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여드름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여드름에 나쁜 음식의 경우 삼겹살,삶은돼지고기,삼계탕,치킨등의 기름기 많은 음식이나 견과류등이 여드름의 발생을 촉진시키고 악화시키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드름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등푸른 생선이나 채소등의 경우를 많이 섭취하고 기본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는 규칙적인 식생활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과 나쁜음식


여드름에 좋은음식

여드름에 좋은 음식은 주로 콩류,등푸른 생선,녹황색 채소등의 경우라고 할 수 있으며 여드름의 발생이 거의 없는분들이 많이 섭취하고 있는 음식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생선의 경우 지방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생선의 지방산의 영향으로 여드름이 호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에 나쁜음식

여드름에 나쁜음식을 살펴보면 햄버거,도너츠,비스켓,와플,라면등의 인스턴트 식품의 경우 아무래도 여드름에 좋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해조류에 많이 포함된 요도드는 여드름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지 않고 여드름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불규칙한 식사습관은 여드름의 발생요건으로 작용하면서 특히 아침을 먹지 않는 생활을 하게 된다면 여드름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관리법


여드름 치료관리법으로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건강한 각질에 상처를 주게 되며 따라서 하루2회 정도의 깨끗한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 저자극의 세안제를 사용하여 깨끗이 세안후 찬물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규칙적 운동과 함께 충분한 수면및 하루 8잔 이상의 충분한 수분의 섭취와 함께 술과 담배등의 인스턴트 음식을 절제하도록 해야 합니다.

여드름이 얼굴에 발생했을때 자신도 모르게 손으로 만지거나 뜯어내는 일이 있는데 이는 흉터의 발생과 함께 2차감염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및 맵고 짠 자극적 음식을 섭취하게 된다면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평소에 자극이 작은 음식을 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된다면 피부전문가를 통해 관리를 받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