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추석 명절스트레스,명절증후군 극복하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9. 29. 06:03


추석 명절 스트레스나 명절증후군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은데 이런 명절스트레스의 대부분이 정신적스트레스와 육체적노동등에서 비롯된 부분입니다.

사실 추석 명절에는 평소생활과는 매우 달라진 생활을 며칠간 하다 보니 생활리듬이 깨지고 많은 분들을 한꺼번에 만나면서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쌓이고 육체노동도 상당하고 이로 인해서 스트레스가 몰려오고 무기력해지는 명절증후군이 발생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평소와는 전혀 달라진 생활패턴에 대한 명절증후군 극복방법으로는 충분한 운동과 안정된 식단및 충분한 수면등을 통해서 신체리듬을 되찿을 필요성이 있으며 장기간 명절후유증이 지속된다면 업무에도 많은 지장이 있을 수 있으므로 빠른 컨디션의 회복이 중요합니다.

특히 잠자리에 들기 전 숙면을 도와주는 대추차를 마셔준다면 불면증이 개선되며 잠자리에 들기 전에 대추차 한 잔을 마셔준다면 대추에 포함된 갈락토오스나 수크로오스및 맥아당 등 단맛을 내는 성분이 긴장을 풀어주고 흥분을 가라앉혀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명절스트레스 극복방법


명절에는 특히 며느리와 같은 주부들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는데 이는 가족모두의 도움을 통해서 극복해야 하며 특히 남편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참고 노동만 하기 보다는 같이 도와달라고 하고 이해하면서 도와주는 적극적인 자세가 명절스트레스를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명절 스트레스 극복방법중 충분한 수면에 있어서 많이 자는것이 피로의 회복에는 오히려 도움이 되지 못하고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수면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한 운동을 하신분이라면 연휴기간에도 적당한 운동을 즐기시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는데 여건이 잘 되지 못할 경우가 많지만 짬짬히 스트레칭과 같이 몸을 움직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절 기간에 너무 심한 술자리를 가지는 것은 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고 술자리나 회식 등을 적당히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달라지 환경에 그렇지 않아도 피곤한 상태에서 오랜만에 만난 분들과의 술자리가 장시간 이어지면서 몸이 더욱 힘들어 지게 될 수 있습니다.




 

명절증후군 극복하는 차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차들이 있으며 이왕 마시는 차를 명절에 맞도록 잘 선택하게 된다면 명절증후군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는 명절음식에 필수로 들어가는 기름진 음식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고기나 전 등 기름진 명절 음식을 많이 드신분들의 경우 속이 더부룩하고 체중이 늘었다면 녹차를 마셔주는것이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는 지방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명절차로 매우 추천할 만한 차라고 할 수 있으며 명절후 기름진 음식을 섭취한 이후 녹차를 마시게 된다면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명절 피로함이 쌓인 몸에 감기에 취약한 경우가 많은데 이때 유자차를 마셔준다면 유자에 포함된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기침을 개선시켜주고 감기를 예방해주게 됩니다.

유자의 신맛을 내는 구연산은 명절증후군을 극복하고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허브차는 잘알려진 기능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긴장을 완화시켜 심신의 안정을 도와주고 페퍼민트는 졸음을 쫓고 상쾌한 기분이 들게 하며 로즈마리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어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