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현미밥 다이어트 방법과 현미밥 효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6. 23. 06:02


요즘은 다이어트 방법도 다양하고 실천방법도 여러가지여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 가운데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된다면 체중조절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현미밥 다이어트 방법과 현미밥 효능에 대해서 잘이용하시고 계신분들도 많은데 현미밥은 포만감이 좋고 현미의 다이어트 효능이 좋아서 매 식사때 마다 현미밥을 먹는 것을 현미밥 다이어트라고 하고 있습니다.

시중에는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들이 많이도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 실천하기 힘들고 실제로 다이어트 성공이 매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현미밥 채식은 다이어트 성공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만의 원인은 칼로리 함유량이 높은 식품을 많이 섭취할때 발생하게 되며 이는 단백질과 지방및 탄수화물등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식품을 섭취할때 비만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현미는 자체가 수분을 많이 포함하기 때문에 평소의 쌀밥을 할때에 비해서 한컵정도의 물을 더 추가하여 현미밥을 지어야 하는데 현미밥만을 섭취하는것이 어렵고 부담스럽다면 일반 백미를 좀 섞어서 같이 먹어주면 훨씬 더 쉽게 현미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현미밥 다이어트 방법


기본적으로 세끼 모두를 현미밥을 섭취하도록 하는것이며 현미밥을 먹을때 10번 이상은 씹고 되도록 식사를 천천히 하는것이 같은 양으로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식사를 하게 되면 포만감을 느끼는 부위는 위장이 아니라 뇌에서 느낀다고 하는데 식사후 20분 가량이 소요되면 비로서 포만감을 느끼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급하게 밥을 먹게 되면 많은양의 밥을 먹게 되어도 별로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매끼니마다 현미을 먹고 특히 저녁시간에는 생현미를 먹는것도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는데 생현미를 먹게 된다면 비타민 A가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오이와 당근을 야채를 많이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 현미차를 이용하는 현미차 다이어트 방법은 현미차를 먹는것인데 자고 일어나면 온몸이 자주 붓는 사람들의 경우 현미차를 마셔주게 된다면 이뇨작용이 좋아지게 됩니다.

또한 현미밥을 먹음으로써 하루에 마시는 수분의 양이 많아지게 되고 따라서 피부에 탄력을 불어넣어주게 물대신 현미차를 마셔준다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는 것 입니다.





현미밥 다이어트 원리


현비는 같은 양의 동물성 식품에 비해서 지방의 양이 매우 적고 같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비만이 될 가능성이 매우 낮아지게 됩니다.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된다면 지방에 비해 칼로리가 적다고는 하지만 탄수화물 역시도 많이 먹게 된다면 살이 찌는 것은 당연하며 사실 누구나 달콤한 음식에 대한 유혹은 있기 마련인데 이를 섭취하면 비만이 되는것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현미에 포함된 탄수화물은 86%에 가까울 정도로 비율이 높지만 현미에 포함된 높은 섬유질로 인해서 포만감이 높고 또한 이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것 입니다.

현미의 섬유질은 백미에 비해서 3배 이상일 정도로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따라서 같은양을 먹어도 훨씬 포만감이 크고 소화도 천천히 되면서 포만감이 매우 오래 갑니다.

따라서 현미밥 다이어트의 경우에는 포만감을 느끼면서도 실제로는 칼로리의 섭취가 적고 배고픔을 참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 아니라서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하는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