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미인은 잠꾸러기??

마니또 피부관리실 2009. 1. 21. 16:36

"미인은 잠꾸러기" 이런 말이 있습니다. 어디에 근거를 두고하는말일까요?물런 여기서 미인이란 피부미인을 가르키는 말이겠지요!!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다면 피부가 고운사람이 훨씬더 아름다워 보이겠지요.
결론적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피부를 원한다면 충분한 수면은 기본적으로 지켜줘야 합니다

사람이 수면을  필요로 하는것은 에너지를 보충하고 축적하여 또다른 활동을 할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수면의 시간은 보통성인의 경우 오후10시부터 오전6시까지가 가장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성장에 필요한 성장호르몬은 오후 11시에 가장 활발히분비 된다고 합니다 성장호르몬은 피부에도 밀접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건강한 피부와 젊음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편안한 잠자리 선택 침대 - <링크>


수면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1.피부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해 주고 피부조직을 회복시켜 줍니다

2.피부의 땀샘이나 피지선의 기능을 감소시키고 피부의 재생속도에 영향을 주는 등 피부에
일종의 휴식시간을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3.지방을 분해하는 호르몬 분비가 활성화되어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4.몸의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 데 효과적입니다

5.수면 중에는 뇌분비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분비되어 색소세포의 기능을 저하시킴으로써 하얀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멜라
토닌 호르몬은 수면시작과 동시에 분비되기 시작하여 깊은 수면에 빠지는 새벽2시가 되면 정점에 이릅 니다.이같은 이유로인해서 잠을 설치거나 밤을 지새게 되면 땀샘과 피지선의 기능이 활발해져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색소세포의 기능발달로 피부가 거칠고 검게 변하는것입니다.

6.안정적인 수면을 취하고나면 피로회복이 됩니다. 잠은 휴식뿐만 아니라 건설적인 면도 있습니다. 낮에 섭취한 음식물을
소화흡수하여 몸의 피가 되고 살이 되게 합니다. 어린이의 외적인 성장은 밤에 이루어지며 성인도 수염은 밤중에 많이 자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편안한 잠자리의 기본 침대 선택 - <링크>

불면증에 걸리면 우선 잠을 가장 잘 수 있는 편안한 수면 조건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1.우선 잠들기 전 3시간 전에는 음식을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소화 불량은 물론 혈액순환 장애의 원인이 되는 것은 물론 숙면하기 어려운 몸상태가 되기때문입니다

2.미지근한 물로 샤
워를 합니다. 맨손 체조 10분으로 대체 해도 좋습니다.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잠들기 최적화된 상태로 만들어 주기 때문입니다. 

4.이불은 너무 두껍지 않게 하며 무게감을 느끼지 않고 보온이 되게 합니다. 추울때는 가벼운 오리털 이불 등도 좋습니다

5.방안의 습도는 70-80% 사이가 좋습니다.

6.잠자는 모습은 사람마다 각기 습관을 가지고 있으므로 가장 편안한 자세를 취해봅니다.

7.그래도 잠이 오지 않으면 태아 자세를 취해 봅시다.양손을 모아 넓접다리 사이에 끼우고 옆으로 누워 봅시다.

8.우유를 한잔마십니다.우유에는 교감신경의 긴장을 억제하는 칼슘이나 유면물질인 트립토판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안정적이고 규칙적인 수면은 피부미인의 기본입니다"